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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름    안원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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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혁괘와 정괘-金剛 大仙師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http://band.us/#!/band/61758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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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통찾기 키워드.
안내성 운암강수만경래 초중말복 3대혈대 세살림 추수도수. 현무경 午,申,戌 符 세살림 사명자 도수. 5, 6번째 새끼손가락 막둥이 도수. 이율곡 흑룡 오죽헌 몽룡실 탄생 비화와 성포고민환 바둑판 성주 모시는 공사. 김형렬, 유찬명, 김자현 10만 명 포교 공사와 이율곡 10만 양병설 자운백범공사. 율곡을 대신한 성포 고민환의 성주, 현인 모시는 남조선 배 공사(석천시명하고 백운가경타가 상풍서호에 자운백범~). 임술생 문왕 추수도수, 운암강수만경래 초중말복 세살림 3부자 도수. 평생불변심 안** 도수. 경만장 안내성 도안 세살림 도수. 임술생 문왕사명자에게 부친 초중말복 3부자 세살림 3련불성 도수 및 3대 혈대 대업 이루는 도수. 나는 1자 3자를 뽑았노라-壬 일수 甲 3목. 청홍황 초중말복 세살림 사명기를 안내성 성도 사가에 비장시켰다가 기유년(1909) 천지공사 종필선언 이후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의 사오미개명장에 진법이 나오면서 펼쳐지게 한 도수.



 


공동리더


금강


2020년 10월 11일 오후 10:32


♤♤ 혁괘와 정괘.

포교50년공부((무왕과 이윤도수))를 알려면 혁괘와 정괘를 깊이있게 이해해야 합니다

{간상(赶上)/주역(周易)}
50. 鼎卦(정괘) : 정당하게 이루어야...

鼎 元吉亨 
【初六】鼎顛趾 利出否 得妾 以其子 无咎 
【九二】鼎有實 我仇 有疾 不我能 即 吉 
【九三】鼎耳革 其行 塞 雉膏不食 方雨虧悔 終吉 
【九四】鼎折足 覆公餗 其形渥 凶 
【六五】鼎黃耳金鉉 利貞 
【上九】鼎玉鉉 大吉 无不利

☆☆고래로부터 정(鼎)은 권력을 상징하는 의미로 사용하곤 했읍니다. 중국 후한말의 위촉오의 대립기를 삼국정립(三國鼎立)의 시대라고 하고, 원나라 무종이 어머니와 동생과 권력을 나누었던 시대를 삼궁정립(三宮鼎立)의 시대라고도 합니다. 정(鼎)이라는 물건에 새왕조가 주창하는 법률을 새겨넣기도 했읍니다.
 
☆정(鼎)은 솥을 형상화한 글자입니다.
솥은 각종의 재료를 넣어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내는 것이니, 곧 세금과 역(役)등의 제도를 통해 사회전체가 이로움을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앞의 49 혁(革)괘가 천명을 바꾸는 혁명이었기에 혁명 이후에는 백성들과 그 권리의무관계를 새로이 해야 하는 것이고.
조세와 역(役)의 목적은 지배층의 사사로운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잘 요리해서 나누어 먹는 음식처럼 공공의 이익을 위해서 잘 관리되고 사용되어야 합니다.
 
☆☆ 鼎 元吉亨 
제도(鼎)는 초창기에 완비되어야 길하다(元吉亨) 

 ☆ 솥은 조세와 역(役)등의 의무를 위한 제도를 말하는데, 원(元)과 형(亨)사이에 있어야 길하다고 한다. 나라가 새로이 세워지면(元) 곧 세금, 노역 등의 제도를 완비하여 성장(亨)을 준비하여야 한다는 뜻이다.
 
鼎顛趾 利出否 得妾 以其子 无咎 
발이 뒤집혀진 솥단지(鼎顛趾)는 나가는 것이 없어서 이롭다(利出否) 남는 돈과 힘으로 첩을 얻으면(得妾) 그 자식을 보게 될 것이니(以其子) 허물이 없다(无咎) 
  거꾸로 뒤집혀 있는 솥단지는 혁명을 이루고 난 뒤의 새로운 제도가 시행되기까지의 공백기간이다. 솥단지가 거꾸로 있으니 아무것도 담을 수 없다. 세금도 노동력도 징발하지 않는 것이니 그 남는 돈과 힘으로 첩을 얻어 자식을 보면 허물이 없다고 한다. 문명이 발달하지 못했던 예전에는 남는 돈으로 얻고자 하였던 것은 첩을 두는 것이었기 때문일 지 모른다. 민초들은 당면한 현실에 민감하나 그것은 당연한 것이므로 허물은 아닐 것이다.(자손번성)
 
鼎有實 我仇 有疾 不我能 即 吉 
재료가 풍족한 솥단지(鼎有實)를 두고 나의 원수(我仇)가 병이 있다(有疾). 능히 내가 취할 수 있어도 하지 않으니(不我能) 그래야(即) 길(吉)하다. 
  제도가 정비되고 이제 그 징수관이 재료를 잘 모아 담았는데, 백성들의 입장에서 보면 거두어가는 그 징수관은 원수와도 같은 반갑지 않는 사람이다. 그 징수관이 병이 있어 내가 능히 취할 수 있다는 것은 역(役)의 의무를 적게 할 수 있고, 모아놓은 재료도 나의 이익으로 가져올 수 있는 편법을 동원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할 수만 있다면 납세의 의무와 군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려는 것은 고대로부터 변함없는 마음인 까닭이다. 그러나 할 수 있어도 하지 않아야 길하니, 세금과 역은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쓰여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주역은 정당하게 세금을 적게 낼 수 있는 방법은 누구나 제대로 세금을 내고 잘 관리 집행하면 결국은 적게 거둬도 충분할 것이니 궁극적으로 세금을 적게 낼 수 있다고 본다.
 
鼎耳革 其行 塞 雉膏不食 方雨虧悔 終吉 
솥단지의 귀가 뜨거워져(鼎耳革) 옮기는 것이(其行) 옹색해져(塞) 맛있는 살찐 꿩고기를 먹을 수 없게 되었으나(雉膏不食) 비가와서 후회를 없앨 것이니(方雨虧悔) 마침내 길하게 될 것이다(終吉). 
  솥단지의 귀가 뜨거워져 옮길 수 없게 되었으니 모인 사람들이 살찐 꿩고기를 먹을 수가 없게 되었다. 즉 모인 세금과 모인 노동력을 적재적소에 활용하여 분배를 하지 못하는 집행의 문제를 의미한다. 그러나 하늘이 그대로 두지 않고 비를 내려서 뜨거워진 솥단지의 귀를 식혀주어 쉽게 옮겨서 함께 나누어 먹을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니 끝이 길하다고 한다. 주역은 전체를 이롭게 하고자 하는 바른 일은 하늘이 도와준다고 믿기 때문이다.
 
鼎折足 覆公餗 其形渥 凶 
솥의 다리가 부러진다면(鼎折足) 공속이 뒤집혀 쏟아지고(覆公餗) 그 몸이 젖어버릴 것이니(其形渥) 흉(凶)하다. 
  솥의 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재료를 담았으니 곧, 지나치게 세금을 거두고 지나치게 노동력을 징발한 것을 말한다. 공속(公餗)은 공공이 함께 먹어야 할 음식인데, 뒤집혀 쏟아지고 옮기던 사람의 몸이 데일 것이니 흉하다. 탐관오리의 횡포에 화가 난 민중들이 창고를 불태워버리는 것이 연상되는 효이다. 아무도 요리를 먹지 못한다.
 
●鼎黃耳金鉉 利貞 
솥단지는 황금손잡이와 쇠고리를 달면(鼎黃耳金鉉) 끝까지 이롭다(利貞) 
  황금손잡이는 훌륭한 군주를 뜻하고 쇠고리는 잘 따르는 신하를 말한다. 즉, 훌륭한 군주가 신하를 잘 부려서 재정을 잘 관리하고 분배하면 끝까지 이롭다.
 
●鼎玉鉉 大吉 无不利 
솥에 옥고리를 달면(鼎玉鉉) 크게 길하니(大吉) 이롭지 않음이 없다(无不利) 
  쇠고리는 군주의 명을 잘 따르는 신하를 말하지만, 군주의 지휘를 받아야만 하는 신하이다.
그러나 옥고리는 스스로 잘 관리하고 집행할 수 있는 능력있는 신하를 말한다.
바르고 재능도 있는 훌륭한 재정 전문가가 더 대길하다고 하니,이를 이름이다.

☆☆조래천하 팔자곡 ㅡ김창여 치병공사

[대전 7- 10] 구릿골 김창여가 여러 해 된 적체(積滯)로 음식을 먹지 못하여 심히 고통하거늘 천사 불쌍히 여기사 평상 위에 눕히신 뒤에 배를 어루만지시며 형렬을 명하사 「조래천하팔자곡(調來天下八字曲) 누류인간삼월우(淚流人間三月雨) 규화세침능보곤(葵花細沈能補袞) 평수부종빈읍결(萍水浮踵頻泣唎) 일년월명임술추(一年月明壬戌秋) 만리운미태을궁(萬里雲迷太乙宮) 청음교무이객소(淸音蛟舞二客簫) 왕겁오비삼국진(往劫烏飛三國塵)」이라는 글을 외워 주었더니 그 뒤로 창여의 체증(滯症)이 곧 나으니라

*조래천하팔자곡(調來天下八字曲) 천하에 자신의 사주팔자를 한탄하는 슬픈 노래가 만연하네

*누류인간삼월우(淚流人間三月雨) 후천을 알리는 강남제비 돌아오는 청명 곡우의 삼월비에 세상사람들은 슬픈 눈물 흘리는구나.

*규화세침능보곤(葵花細沈能補袞) 태양을 향한 해바라기 같은 일심믿음으로 상제님을 모셔야하네

*평수부종빈읍결(萍水浮踵頻泣唎) 물에 뜬 부평초같은 믿음은 걸을때마다 울음을 삼키는구나.

*일년월명임술추(一年月明壬戌秋) 부랑자 십년공부의 처음 한해인 기해전 무술년 가을 달은 임술월 ㅡ구월에 명월 되는구나

*만리운미태을궁(萬里雲迷太乙宮) 후천의 태을궁은 만리구름처럼 아직은 희미하네

*청음교무이객소(淸音蛟舞二客簫) 두 나그네 천지무가객 상제님과 태모님의ㅡ또는 문왕 무왕 사명자 ㅡ맑은 율려 피리 소리에 교룡(등룡을 꿈꾸는 영웅)이 춤추며 노래하네

*왕겁오비삼국진(往劫烏飛三國塵) 지난 역사 세월을 거쳐 오면서 비로소 금오(태양신의 사자ㅡ참 도인)들이 비상할 때 삼국(남ㆍ북조선 미국 중국)의 풍진 티끌이 없어져 나가는구나

 제자가 여쭈기를, 제자를 시켜 시를 읽게 하시매 무거운 병이 바로 나으니 어째서입니까?
말씀하시기를, 때가 오면 이 시의 좋고 나쁨을 세상이 모두 알게 되리라.

 
☆☆ 구릿골은 낙서의 남방 구리화(九離火)의 자리로서 미토(未土)와 기토(己土)로 넘어가는 길목입니다. 따라서 천지공사를 구릿골에서 집행하신 이유가 기미토(己未土)인 중앙토의 방위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즉 화생토 토생금하는 금화교역을 얘기합니다

☆김창여는 ‘금(金)’이 후천을 상징하고, ‘창여’는 昌汝, 昌女, 唱女 등의 음동입니다. 창여(昌汝)는 너를 창성하게 하는 것이니 천지공사의 기본 상생 이념이고, 창여(昌女)는 여자를 잘되게 하는 것이니 후천 음존시대의 개창이며, 지천태를 얘기 합니다
ㅡ창여가 여러 해 된 적체로 음식을 먹지 못하는 것은 지금의 대한민국과 증산도의 전세계의 묵은 적폐상황 입니다.
밝게 차려준 맛있는 진리 밥상도 못 찾아 먹는 병든 세상과 병든 군상들의 모습 입니다.
평상 위에 눕힌 것은 평상심을 얻어 편안해지게 한다는 뜻이며, 개벽 이후에 구원받은 사람들이 누리게 될 태평세상을 나타냅니다
 ㅡ배를 어루만지심은 배(腹)가 상징하는 남조선 배에 기운을 불어넣는 일입니다. 주역에서 배는 곤괘(坤卦)에 배정되므로 곤괘가 상징하는 어머니와 여자들에게도 기운을 불어넣는 공사로도 풀 수 있지요.
((오비이락도수 해설 참조))

김형렬 성도에게 시를 읊게 하심은 이름 그대로 금화교역을 형통하게 완수 하기 위함입니다
 ㅡ팔자의 슬픈 노래는 구주운조낙서중에 참진리를 못만난 사람들의 노래이며 또한 크게는 한민족의 한의 노래 입니다.
 그 슬픔이 쌓이고 쌓여 후천소식 삼월삼짇 강남 제비의 청명곡우삼월의 비가 되어 내린다는 내용입니다

 ㅡ해바라기 규화는 계묘(癸卯)입니다. 천간 계(癸)에 붙는 풀은 묘목(卯木)이기 때문이지요. . 포교 50년종필도수가 끝나는 최소한 2023 계묘년 (정확히는 갑진년 소멸음해 소만일)까지는 해바래기처럼 상제님만 바라보고 곁눈팔지말고 일심으로 전진하라는 것입니다

 ㅡ부평초같은 신앙을 하지말고반드시 진법을 찾아라는 상제님의 지언 입니다
 
ㅡ그 다음은 상당히 유명한 일년월명임술추(一年月明壬戌秋)입니다.
‘ 참진리의 일꾼들이 후천을여는 10년공부 큰 첫해인 기해년(2019)전 무술년(2018) 가을달이 임술 9월에 흑운명월 한다는 뜻이지요.
보통 이 임술추를 기존의 중복도정에서 임술년 가을로 풀이하는데, 이는 임술생 문왕 사명자께서 대두목 임을 강조하다 보니까 배가 산으로 간것이며 이때문에 전혀 진리의 참뜻을 알지 못한 것입니다
☆임술은 음력 9월로 풀이하는 것이 맞습니다.
‘일년(一年)’은 ‘한 해’이되 ‘첫 해’입니다. ‘후천 십년공부의 첫 번째 해’라는 뜻이지요.
따라서 첫 해는 따로 찾아야 합니다.
그 힌트가 이 시의 앞부분에 있는 규화이고 규화는 50년종필도수가, 끝나는 2023년 계묘년 이고 십년공부의 전반기 오황극기간의 첫해가 2019기해년 입니다 역에 (의재신원 계해)라 하였는데 (계해가 곧 기해)입니다

ㅡ상제님의 남조선 배도수에 연꽃 연자를 쓰셨는데 연꽃은 물위에 뜨는 꽃이니 해수위에 핀꽃이니 기해를 의미 합니다
기해년부터 후천을 향한 남조선배가 본격적으로 운항합니다

ㅡ쉽게 말해서 기해년 전해에 들어있는 임술월이 ((일년월명 임술추))의 숨은 뜻입니다
또한 ((흑운명월도수))이니.
무우 뽑다 들킨 듯이 이때에는 반드시 ((진리의 무우))를 차지하라는 말씀입니다 

 ㅡ후천 용담의 십일귀체 5와6에서  육황극이 밖으로 튀어나온 모습이 계해수(癸亥水)입니다.
이렇게 임술(1+5)이 밖으로 튀어나와서 신원계해(新元癸亥)(6수)가 됩니다.
그런데 이 때의 계(癸)는 열째천간 계(癸)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십토(十土)이고 천간으로 바꾸면 기토(己土)가 됩니다.
그래서 기해년에 큰일이 일어나며, 변국이 일어나면 기해가 다시 계해로 취급을 받게 됩니다.
우주의 수기로 우주의 창조와 운행을 담당하는 것이지요
((6수는 임자 1수와 5술토 황극ㆍ이를 정역에서 무술황극이라함)))
 
ㅡ매년마다 매일마다 이 현상이 일어나지만 지구와 우주의 균형이 유지되는것은, 평상시에는 원회운세의 운행 법칙으로 천재지변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일정한 주기로 반복되는 변국(變局)의 현상으로 나타날 뿐입니다.
그렇지만 오만년 정도의 큰 변국기에는 이 힘이 태양계 전체의 재난으로 나타납니다. 이것이 이번의 천지개벽이지요 기해년부터는 서서히 이 시기에 등장하는 해바라기((상제님 바라기))만 남기고 부평초는 다 사라지는 기존 비결서의 현토(玄免) 계묘(癸卯)의 운수입니다.
이 때에 쓰도록 준비된 진리가 현묘지도(玄妙之道)인 신교풍류(風流) 증산도입니다. 검은 토끼인 현묘(玄卯)가 현묘(玄妙)로 바뀐 것이죠

ㅡ계묘년의 다음해가 갑진년으로서, 비결에 청룡황도대개년(靑龍皇道大開年)으로 전해지는 때입니다.
즉 용머리도수의 실현입니다 그다음해가 을사 병오의 진짜 병오현불상의 때를 맞이합니다. .
이렇게 천지공사이후 두갑자 백년이 넘는 큰 공사이기 때문에 만리운미태을궁(萬里雲迷太乙宮)이라고 표현 하였습니다.

ㅡ 청음교무이객소(淸音蛟舞二客簫)입니다.
이 구절과 다음구절은 다양한 해석이 있으나 저는 저나름 해석하니 각자 참고 연구하십시요
청음은 단주수(丹主水)입니다.
셋을 합치면 청(淸) . 당연히 (구천하감주 태을주)입니다.
 ☆교무(蛟舞)는 교룡의 춤 과 기쁜 노래입니다.
교(蛟)는 이무기와 상어라고 가끔 풀이되지만 등룡을 꿈꾸는 교룡을 의미 합니다,
((복희 여와가 하반신이 큰뱀(이무기)
으로 상징되죠))
증산도가의 추수일꾼을 상징합니다 
즉 추수일꾼들이 상제님과 태모님 또는 문왕 무왕 사명자의 우주 율려 태을주의 물결소리에따라 복희 여와의 춤을 추면서 등룡문에 오르는것을 기뻐 노래하는것입니다.






 ㅡ이제 때가 다되었읍니다 2019 기해년은 천지와 인간의 운수가 바뀌는 첫걸음입니다
무기로 몸을 뒤집는다 하였으니 부디 기원하고 소망하니 많은 도우들이 참진리를 찾기를 상제님 태모님 천지신명께 기도 합니다 !

♡군자 표변 입니다!
옴ㅡ비로자나불의 선천세상
훔ㅡ미륵불의 후천세상
훔의 후천을 여는 12000 금강보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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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광(곤존 태모님 윷판통일공사를 위하여)


48수풍정49택화혁50화풍정과 51 중뢰진 은 바로 “주역을 보면 내 일을 알리라” 하신 바 에서, 천지공사 성공의 그 핵심적 도수를 가르쳐주신것입니다

김창녀치병때 읽어주신 시구절은 별도로 해석한 것을 조만간 올리겠지만 대의는 같습니다
다만, 청음교무이객소에 대한 해석이 다르게 보여 집니다. 이것은 어디에 포커스를 맞추느냐하는 즉 세운과 도운의 안정의 해석인데요
세상운로에서 대세를 살펴보면 그 해답이 명확해져 상통 되리라 봅니다!
시의 적절한 자료를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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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진주도수 시리즈2>진주치기 노름판에 대한 최종 정리(개정증보판)- By 慧光 大仙師  안원전   2020/08/04  155
공지    <진주도수 시리즈1>진주치기 노름판에 대한 최종 정리(개정증보판)- By 慧光 大仙師  안원전   2020/08/03  175
공지    <초중복운수의 본부 근무자와의 진리전쟁에서> 보낸 카톡글 중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By 慧光 大仙師  안원전   2020/05/11  307
공지    <왜? 많고 많은 역사 인물들에서주나라의 문왕과 무왕에 포커스를 맞춰 추수사명자로 이화하셨나?!!!>-慧光大仙師  안원전   2020/07/23  291
공지    7월 16일 초복을 맞음에 있어~<초복 중복 다 제끼고 말복운을 타라!!!>-慧光 大仙師  안원전   2020/07/17  249
공지    <부디 마음을 잘 닦으라>ㅡ마음 잘 못먹으면 지각도 막힌다ㅡ추수할 사람은 <다시>!!!!있느니라-By 慧光 大仙師  안원전   2020/07/08  2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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